1
'다시 기약없는 이별' 이산가족 상봉 오늘 종료
이산가족 상봉이 오늘 오전 작별상봉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우리 정부가 관계 개선의 '첫 단추'로 꼽은 이산가족 상봉 행사가 잘 마무리되면서 남북 관계가 새로운 걸음을 내딛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2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발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관련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합니다.
이번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은 지난 달 박 대통령이 신년 구상에서 밝힌 것으로, 우리 경제 구조와 체질을 획기적으로 개혁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오늘도 미세먼지 여전 당분간 초봄 날씨 계속
오늘도 전국이 포근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가 계속 높게 나타날 것으로 보여 주의가 요구됩니다.
당분간 초봄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고 내일 일부지방에는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4 日, '동해병기' 비판 동영상 외무성홈페이지·인터넷 유포
일본 외무성이 동해 병기 확산을 추진중인 한국 정부의 노력에 대해 쓸데없는 혼란을 일으킬 것이라며 비판하는 동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했습니다.
외무성은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올린 5분27초 분량의 일본어 동영상에서 일본해라는 명칭은 18세기말부터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5
소치 동계올림픽 선수단 오늘 오후 귀국…해단식
소치 동계 올림픽에 출전했던 우리 선수단이 오늘 귀국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그리고 동메달 2개로 종합 13위를 기록했습니다.
6
철도노조, 1차 경고파업 명령 코레일 "불법파업…엄정 대처"
전국철도노조가 오늘 하루 동안 1차 경고파업 명령을 내렸습니다.
철도노조는 지난해 임금과 현안교섭이 결렬됨에 따라 필수유지자를 제외한 전 조합원이 오늘 지정된 시각에 따라 1차 경고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이번 파업을 절차상 흠이 있는 불법 파업으로 규정하고 엄정대처한다는 방침입니다.
7
염수정 추기경 "교황, 한국 사랑해" "교황 꼭 방한해 줄 것으로 희망"
염수정 추기경은 "한국을 사랑하는 교황이 한국에 꼭 오실 것을 희망한다"며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염추기경은 이탈리아 로마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교황께서 큰 목소리로 한국을 사랑한다고 말해 깜짝 놀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8
美 육군 44만~55만명으로 감축 주한미군 감축없어…현 수준 유지
미국 육군이 앞으로 수년 내 44만~55만명으로 감축될 예정이며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소 규모라고 현지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는 자동예산감축 제도에 따른 것인데 주한 미군 규모는 현행 2만 8천 5백명 선을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