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02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027회)

등록일 : 2014.03.11

[기사내용]

1

한-캐나다 FTA 협상 타결 우리 기업 경쟁력 확보 도움


2005년 협상이 시작된 이래 난항을 거듭하던 한-캐나다 FTA협상이 9년만에 한-캐나다 정상회담에서 타결됐습니다.

아시아 지역 국가로서는 처음으로 캐나다와 FTA 협상을 타결하게 된 것인데 우리 기업들이 캐나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

통일 한국 경제 2050년 세계 8위 1인당 국민소득 8만6천 달러


통일된 한반도의 경제규모가 2050년이면 세계 8위에 오르고 1인당 국민소득도 일본보다 높은 8만6천 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홍순직 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 센터장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최한 포럼에서 "통일은 한국경제의 잠재성장률 급락과 외풍 구조에 취약한 구조적 문제 등을 해결하면서 지속 발전 가능한 신성장동력과 발전공간을 제공하고 내수비중 확대를 통한 안정적 성장구조 모형을 제시할 대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북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687명 발표 장성택 부인 김경희, 원동연 포함


북한이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 당선자 6백 여든일곱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처형된 장성택의 부인 김경희가 명단에 포함됐고 남북 고위급 접촉 수석대표로 나왔던 원동연 당 통일전선부 부부장은 새로 대의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4

남성에게만 병역의무 부과'합헌' 헌재, 전원일치 합헌 결정


남성에게만 병역의무를 부과한 병역법 규정은 합헌이라고 헌법재판소가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헌재는 "남성이 전투에 더 적합한 신체적 능력을 갖추고 있고 신체적 능력이 뛰어난 여성도 생리적 특성이나 임신과 출산 등으로 훈련과 전투 관련 업무에 장애가 있을 수 있다"며 전원일치로 합헌 결정했습니다.


5

청년창업자 최대 2년까지 입영연기 병무청, '맞춤특기병' 시행


앞으로 청년 창업자 가운데 30세 이하 군미필자는 2년까지 입영연기가 가능하고, 산업기능요원의 보충역 인원 배정이 확대됩니다.

또 기술훈련과 군복무, 취업이 연계되는 '맞춤특기병' 제도가 시행됩니다.

국방부와 병무청은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 고용촉진 정책에 발 맞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병역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

내일 고교 '전국학력평가' 시행2천개교 132만명 응시 예정


고등학교들을 대상으로한전국연합 학력평가가 내일 치러집니다.

이번 평가에는 전국 2천개교 132만명의 학생들이 응시하며 평가 직후 학생들은 정답과 문항별 해설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지방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 주택 3년간 전매 금지


이달부터 세종시, 혁신도시 등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종사자 등에게 특별공급하는  주택은 3년간 전매할 수 없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주택에 대한 전매행위 제한을 1년에서 3년으로 강화하는 내용의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8

1월 가계대출 잔액 685조원 12개월 만에 '감소'


가계 대출잔액이 부동산 세제혜택 종료 등의 영향으로 12개월 만에 감소세를 나타냈습니다.

한국은행의 자료를 보면 1월 가계대출 잔액은 총 685조 천907억원으로 사상 최대였던 지난해 12월보다 1조 9천여억원 감소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