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035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035회)

등록일 : 2014.03.13

[기사내용]

1

뉴욕 맨하튼 빌딩 폭발 붕괴 2명 사망…가스 누출 추정


밤사이 뉴욕 맨하튼에서 가스누출로 인한 폭발로 빌딩 두 채가 무너져 수십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가스 누출로 인한 사고로 추정되는데, 폭발 직후 파편이 철로에 떨어지면서 사고 현장을 지나는 전철 운행도 전면 중단했습니다.


2

"신흥국 리스크 최소화 하겠다" 현오석, "윈-윈 전략 마련 할 것"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선진국 양적완화 축소로 인한 신흥국 리스크가 국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오전 대외경제 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신흥국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윈-윈'할 수 있는 협력 전략을 마련해 우리 경제의 혁신을 위한 동력이 대외부문으로부터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

"국산 수산물 걱정없어" 해수부, 방상성 물질 검출 안돼


해양수산부는 국립수산물 품질관리원에서 1월부터 이번달 10일까지 우리나라 해역에서 생산한 수산물을 대상으로 방사능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해수부 관계자는 "우리나라 해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방사능에 오염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국산 수산물은 믿고 먹어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4

교과서 '동해병기법안' 미 뉴욕주 상원 법사위 통과


미국 뉴욕주 상원 법사위원회에서 교과서 동해 병기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토니 아벨라 민주당 주 상원의원이 상정한 법안은 동해와 일본해를 병기하고, 함께 병기하지 못하면 동해로 단독 표기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말레이 사고기 잔해' "중국, 위성사진에 잔해 확인"


중국 정부 웹사이트가 지난 8일 남중국해에서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의 잔해로 추정되는 물체 세 개의 위성사진을 게재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이 잔해들이 처음 수색이 이뤄졌던 곳에서 촬영됐다고 밝혔습니다.


6

미국내 한국인 계좌 우리 국세청에 자동 통보


앞으로 미국에 있는 한국인 계좌 대부분이 한국 국세청에 자동으로 통보됩니다.

기획재정부는 미국과의 납세자 정보 자동교환 조세조약을 통해오는 7월을 기점으로 연간 10달러 이상 이자가 발생한 미국계좌에 대한 정보를 모두 받을수 있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교환한 정보를 통해 국외에 금융재산을 숨기고 세금을 적게 내는 역외 탈세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

일본학자 1천300여명 "고노담화 유지해야" 서명


일본군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한 고노담회를 훼손하려는 시도가일본에서 이어지는 가 운데 일본 지식인들이 담회를 지켜야한다는 뜻을 집단적으로 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대학의 교수들이 중심이 돼 약 1천3백명의 서명을 받았다고 도쿄신문이 보도했고, 이들은 다른 여러나라와의 우호관계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라도 필수적인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충청이남·강원동해안 비나 눈 강원산간 폭설…'안전운행' 유의


오늘 오전 전국이 흐리고 충청 이남과 강원도 동해안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 산간에는 또 폭설이 내려 다소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보여 시설물 관리와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