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4. 4. 25. 15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4. 4. 25. 15시)

등록일 : 2014.04.25

1

잠수사 88명 선내 수색 美 해군 '세이프가드함' 내일 도착

세월호 침몰사고 발생 열흘째인 오늘은 총 여든여덟명의 민·관·군 합동구조팀 잠수사들이 선내 수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해군 구조함인 세이프가드함도 내일 진도에 도착해 후방에서 수색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2

수사본부, 해경 수사 시사 "초기 대응·구조 작업 적절했는지 확인"

검경 합동수사본부가 초기 대응과 구조 작업이 적절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경 공무원 등을 조사할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검경 합동수사본부 총괄책임자인 안상돈 광주고검 차장검사는 해경 공무원 등에 대한 수사 질문을 받고 국민에게 사고 원인과 사고 발생 후 구조 상황을 제대로 조사하겠다고 밝혔다며 수사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3

세월호 승객 구조 중 숨진 승무원 의사자 지정 추진

세월호 침몰 당시 승객을 구하려다 함께 숨진 것으로 알려진 승무원 김모 씨와 정모 씨에 대해 의사자 지정이 추진됩니다.

인천시는 올 가을 결혼을 앞두고 있던 두 사람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보건복지부에 의사자 지정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4

세월호 유언비어 관련 18명 검거 30건 삭제 요청· 6건 기관통보

경찰청은 세월호 침몰 사고 발생 이후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는 악성 유언비어와 실종자 모욕 글 112건을 찾아내 이 가운데 일흔여섯 건에 대해 내사를 벌여 18명을 검거했습니다.

경찰은 30건에 대해서는 삭제 요청을 했고 6건은 기관 통보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5

"세월호 윤리적으로 거듭나는 계기로" 프란치스코 교황, 유흥식 주교 면담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의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한국민들이 윤리적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천주교 주교회의와 대전교구에 따르면,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는 로마 바티칸 교황청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을 면담했습니다.

6

한미 정상회담 차분하게 진행 '북한 핵위협 집중 논의'

박근혜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세월호 참사로 많은 국민이 비통해하는 분위기를 감안해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 진행됩니다.

양국 정상은 한 시간 가량의 회담을 통해 북한 핵위협 문제를 집중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7

北 4차 핵실험 움직임 포착 38노스, 위성사진 분석

북한이 4차 핵실험을 준비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움직임이 최근 위성사진에 추가로 포착됐습니다.

미국의 북한 전문웹사이트 38노스는 새로운 위성사진이 핵실험 준비와 연관된 추가 활동을 보여준다"고 밝혔습니다.

8

北어업지도선 2척 서해NLL 침범 경고사격 받고 돌아가

북한의 어업지도선 2척이 오늘 새벽 서해 북방한계선을 침범했다가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단속정은 우리 해군의 경고사격에 놀라 북쪽으로 돌아간 것으로 전해졌는대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방한 직전 이뤄진 이번 침범에 대한 북한의 의도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