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18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184회)

등록일 : 2014.04.28

1

세월호 침몰 사고 13일째 '기상 최악' 수색 난항

세월호가 침몰한 해역은 주말 내내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수중 수색이 사실상 중단됐습니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오전 풍랑주의보가 해제되는 만큼 선체 진입을 다시 시도할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전체 객실 111개 가운데 35곳의 수색이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막힌 출입문 가족 동의하면 폭약 사용" 대책본부 "절단기 등 고강도 방법 수립"

합동구조팀은 구조와 수색 작업이 더디다는 여론과 실종자 가족들의 애타는 심정을 고려해 막힌 출입문을 열기 위해 절단기를 사용하는 등 고강도 방법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가족이 동의하면 부유물로 막혀 열리지 않는 격실 등의 출입문을 소형 폭약을 이용해 여는 방법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3

안산 임시 합동분향소 16만여 명 조문 내일 화랑유원지에 공식분향소 마련

경기도 안산의 임시 합동분향소에는 궂은 날씨에도 조문 행렬이 이어지면서 어제까지 모두 16만여 명이 조문했습니다.

내일부터는 안산 화랑유원지에 공식 합동분향소가 마련됩니다.

4

안산에 첫 '트라우마 센터' 설립 보건복지부, 관계부처와 예산 논의

세월호 참사의 피해자와 가족들이 많이 거주하는 안산 지역에 주민의 정신과 심리 치유를 목적으로 트라우마 센터가설립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관계 부처와 안산 트라우마 센터 관련 예산 논의가 시작되는데, 올해예산 가운데 예비비 사용이 확정될 경우 연내에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5

생존 나머지 승무원 5명 수사 신중하게 합동수사본부, 2차 피해 우려

세월호 침몰 사고합동수사본부는 이미 구속한 선박직 선원 15명 외에 나머지 5명의 생존 승무원 수사는 신중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합동수사본부는 처벌되지 않은 생존 승무원 5명 가운데는 구조활동을 열심히 한경우도 있고2차 피해도 우려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세월호 승선원29명 가운데 20명이 생존했고 처벌받지 않은 5명은 필리핀 부부 가수와 조리장, 조리원, 안내 방송을 했던 매니저입니다.

6

유병언 전 회장 일가 등 소환 예정 검찰, "출석 답변은 아직 없어"

세월호의 선사,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이번 주부터 유씨 일가와 측근들을 차례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유병언 씨의 차남과 핵심 측근 김모 씨 등이 아직 출석하겠다는 답변을 하지 않았지만 향후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

선원과 통화한 청해진해운 10여 명 조사 "퇴선 명령 지시 없었다면 처벌"

합동수사본부는 지난 16일 사고 당시 선원과 통화한 청해진해운 직원들을 모두 수사하고 있습니다.

수사본부는 청해진해운 간부들이 선원들에게 즉각 퇴선 명령을 내리도록 지시하지 않고 지체한 사실이 드러나면 처벌할 예정입니다.

8

오늘 전국에 비 남해안과 동해안에 강한 비

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고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동해안 지역에 강한 비가 오겠습니다.

진도 해역은 오늘 풍속은 최대 12미터로 바람이강하게 불겠고 파고도 최고 2미터로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 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