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14. 16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14. 16시)

등록일 : 2014.05.14

[기사내용]

1

유병언 장남 '지명수배' 검찰, 밀항 가능성 점검

 

검찰이 소환을 거부하고 잠적한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남 대균씨에 대해 'A급 지명수배'를 전국에 실시했습니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이와 함께 평택, 인천 등 전국의 밀항 루트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점검하고 있습니다.

 

2

"책임 다하도록 시스템 혁신" 조순 전 부총리 등에 훈장 수여

 

박근혜 대통령은 "정부는 세월호의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공공부문부터 솔선수범하면서 사회 모든 영역에서 기본에 충실하고 각자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국가시스템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대한민국 학술원 개원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이 같이 말하고 조순 전 부총리 등 학술원 4명에게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수여했습니다.

 

3

"정책·공약 따져 최선 후보자·정당 선택" 선관위, 공명선거 담화문 발표

 

이인복 중앙선거 관리위원장은 6.4 지방선거에서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최선의 후보자와 정당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오늘 공명선거 담화문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불법 선거운동 조직과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 여론조사의 왜곡행위를 중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삼성전자, 백혈병 문제 사과 "백혈병 근로자 가족에게 합당한 보상"

 

삼성전자가 백혈병 문제와 관련해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삼성전자 권오현 대표이사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근무하다가 산업재해로 의심되는 질환으로 투병 중이거나 사망한 직원의 가족에게 합당한 보상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서울 강남구 등 동남권 올해 첫 오존주의보 발령

 

서울시는 오늘 오후 2시 강남구와 서초구 등 동남권 4개 구에 올해 첫 오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서울시는 오존주의보가 발령된 지역에서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승용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6

"국내외 금융시장 리스크 감시 강화" 현오석 부총리, "대외 리스크 요인 잠재"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대외 부문 리스크 요인과 관련해 국내외 금융시장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 부총리는 오늘 열린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최근 국제금융시장은 다소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대외 리스크 요인이 잠재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7

한국의 국부 1경630조원 1인당 2억1천만원

 

한국의 국부가 1경 630조원대로 국내총생산의 7.7배 수준인 것으로 추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하면 464조 6천억원 늘은 것이고, 1인당으로 환산했을 때는 2억 천 359만원인 셈입니다.

 

8

4월 취업자 58만 1천 명 증가 두 달째 증가 폭 둔화

 

지난달 취업자 수 증가 폭이 50만명 대를 기록하며 2개월째 증가 폭이 둔화됐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4월 취업자는 2천 568만 4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58만 천 명 증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