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세월호 선원 15명 기소 이준석 선장 등 4명 살인죄 적용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오늘 세월호의 이준석 선장과 선원 등 15명을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선장 이준석 씨를 비롯해 1등 항해사와 2등 항해사, 기관장 등 4명에 대해서는 살인죄를 적용했습니다.
2
세월호 참사 30일째 실종자 잔류 가능성 큰 구역 수색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한 달째인 오늘도 구조팀은 수중 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오늘 3층 식당과 주방, 4층과 5층의 통로와 다인실 등을 수색하고, 이제까지 수색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실종자 잔류 가능성이 큰 구역을 선별해 새로운 수색 계획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3
팽목항에 이동식 조립주택 설치 실종자 가족 머물 수 있는 공간
팽목항에 실종자 가족들이 머물 수 있는 이동식 조립주택이 설치됩니다.
정부는 실종자 가족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컨테이터 박스를 이용한 이동식 조립주택을 늦어도 오는 20일까지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4
감사원, "숭례문 곳곳 부실공사" "단청 등 재시공 필요"
국보 1호 숭례문이 복원 5개월 만에 단청이 훼손되고 목재에 균열이 생긴 것은 기본원칙을 무시한 복구작업 때문인 것으로 감사원 감사결과 드러났습니다.
숭례문 공사를 진행하면서 애초 정한 공사기한에 맞추려다 곳곳에서 부실시공을 한 것으로 나타난 것인데, 감사원은 단청과 지반 등의 재시공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5
오늘부터 지방선거 후보 등록 22일 선거운동 개시
6·4 지방선거의 후보자 등록이 오늘 오전 9시부터 시작됐습니다.
후보 등록은 내일 오후 6시에 마감되고 등록 마감과 동시에 후보자 기호가 확정됩니다.
공식 선거운동은 22일부터 시작되고 이번달 30일과 31일, 이틀 동안은 사전투표가 실시됩니다.
6
4월 차 수출액 사상 최대 경신 48억 달러 돌파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지난달 자동차 수출액이 신차 판매 호조와 평균 수출가격 상승으로 월간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자동차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8.9% 늘어난 48억 3천만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 최대치였던 지난해 12월 수출액 47억 3천 만 달러를 넘어선 기록입니다.
7
스마트폰뱅킹 고객 4천만명 돌파 2009년 첫 도입 이후 빠르게 증가
스마트폰뱅킹이 도입된 지 4년 6개월 만에 등록 고객 수가 4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3월 말 현재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뱅킹 등록 고객 수는 4천 34만 명으로 지난 해 말보다 8.5% 증가해 2009년 12월 첫 도입이후 이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8
중기청, 벤처 창업 박람회 개최 내일부터 7개 도시에서 10차례 열려
중소기업청은 내일부터 전국 7개 도시에서 '벤처기업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내일 대구와 부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전주, 천안, 광주, 대전, 서울 등 7곳에서 10차례 열릴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