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16. 09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16. 09시)

등록일 : 2014.05.16

[기사내용]

 

1

오늘 오후 6시까지 후보자 등록 접수 지방선거 후보등록 첫날 6천301명

 

전국 광역 시·도와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 오후 6시까지 6.4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 접수를 받습니다.

후보자 등록 첫날인 어제는 모두 6천 3백여 명이 후보로 등록해 평균 경쟁률이 1.6대 1로 나타났습니다.

 

2

세월호 실종자 수색 계속 3층·4층 추가 확인수색

 

세월호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는 합동구조팀은 지난 한 달 동안의 수색 결과를 토대로 실종자 잔류 가능성이 높은 3층과 4층을 중심으로 추가 확인수색에 돌입했습니다.

구조팀은 정조 시간에 맞춰 조류 등을 고려해 잠수사들을 투입시킬 예정입니다.

 

3

검찰, 오늘 유병언 전 회장 소환 출석 미지수

 

세월호 선사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 오전 10시 유 전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합니다.

유 전 회장의 출석 여부는 불투명한 가운데 검찰은 유 전 회장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경우 곧바로 체포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4

"일본 집단자위권 논의 환영·지지" 미 국무부 "최종결정은 일본 몫"

 

미국 국무부가 일본의 집단자위권 추진 논의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공식 표명했습니다.

마리 하프 국무부 부대변인은 우리는 일본 평화헌법이 집단 자위권을 허용하고 있는 것이냐를 둘러싼 일본 내부의 논의를 환영하고 지지한다며, 다만 일본 내부적으로 어떤 결론을 내릴지는 전적으로 일본 정부와 국민들의 몫이라고 말했습니다.

 

5

'정보유출' 카드 3사 내일부터 신규 고객모집 재개

 

1억여 건의 고객 정보 유출로 지난 2월 일부 영업 정지를 당한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 롯데카드가 내일부터 신규 고객 모집에 돌입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들 카드사의 영업 정지 기간에 감독관 등을 파견해 집중적으로 감독한 결과 별다른 규칙위반 행위가 적발되지 않아 영업 재개를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6

방글라데시 수백 명 탄 여객선 침몰 최고 3백 명 탑승 가능성

 

방글라데시에서 승객 수백 명을 태운 여객선이 침몰했습니다.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남쪽으로 50킬로미터 떨어진 메그나강에서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후 3시쯤 승객 200여 명이 탄 여객선 미라지 4호가 폭풍우를 만나 침몰했다고 현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정확한 승객 숫자가 파악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최고 3백 명 가까운 승객이 탔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7

터키 탄광참사 사흘째 구조작업 난항으로 생존자 구조 전무

 

터키에서 최악의 탄광 사고가 난 마니사주 소마 탄광에서 사흘째 구조작업이 진행됐지만 생존자는 구출되지 않았으며 사망자는 280여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구조대는 사고 당시 발생한 화재가 아직 진화되지 않아 일산화탄소가 갱도 안에 가득차 있어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8

오늘 여름 더위 자외선 주의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은 서울 26도, 대전 28도, 대구는 30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2도에서 3도가량 높겠습니다.

남부와 영동지방을 중심으로는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