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28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281회)

등록일 : 2014.05.23

[기사내용]

1

안대희 총리 후보자, 청문회 준비 착수 총리실, 청문회 준비단 구성

 

안대희 국무총리 후보자는 오늘 창성동 별관으로 출근해 총리실의 청문회 준비단과 함께 1`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앞서 총리실은 6·4 지방선거 이후로 예상되는 청문회에 대비해 총괄팀과 정책팀 등 5개 팀으로 청문회 준비단을 구성했습니다.

 

2

건축물 안전사고 발생시 설계·감리업체에 영업정지

 

앞으로 안전 관련 의무를 위반해 건축물에서 안전사고가 나면 건축물을 설계하거나 감리한

업체는 무조건 영업정지 처분을 받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또 안전 관련 의무를 위반했을 때는 영업정지를 과징금 부과로 대체할 수 없도록 관련 법을 개정한다고 밝혔습니다.

 

3

소조기 시작…수색시간 최대 확보 '수색구조방안 개선 기획팀' 구성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오늘 조류의 흐림이 느려지는 소조기가 시작됨에 따라 수색 시간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장애물과 선체 약화 현상으로 수색 활동에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 수색구조 방안 개선 기획팀을 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4

세월호 피해자 정신질환 기록 미기재 보건복지부, 전국 의료기관에 공문 발송

 

정부가 세월호 참사의 피해자들이 정신과 진료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정신질환 기록을 남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의료기관에 공문을 보내, 세월호 피해 관련 부상자와 가족들이 정신과 진료를 받는 경우 올해 말까지 정신질환 치료 대신 상세불명의 상담으로 기록해 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5

국제사회, 태국 군부 쿠데타 비난 미국 "쿠데타 정당성 갖지 못해"

 

태국 군부가 쿠데타를 선언한 가운데,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성명을 내고 태국 군부의 쿠데타가 정당성을 갖지 못하고 있다며 쿠데타가 미국과 태국 양국의 동맹관계에 나쁜 영향을 끼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도 태국의 쿠데타 상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조속한 민간정부로의 전환을 요구했습니다.

 

6

남북 간 첫 합작대학 '평양과학기술대학' "북한 최초 4년제 간호학과 개설"

 

남북 간 첫 합작 대학인 평양 과학기술대학이 북한에서는 처음으로 4년제 간호학 과정을 개설한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평양과기대 의대 설립 업무를 담당하는 미국 시민권자 강모세 박사는 북한에서 간호학 4년제 학부 과정은 평양과기대가 처음으로 개설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 이달부터 무료 보름 동안 16만여 명 접종

 

소아 사망률이 높은 뇌수막염이나 패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이달부터

무료화돼 접종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폐렴구균 접종이 무료화 된 지난 1일 이후 보름 동안에만 16만여 명의 어린이가 예방접종을 맞아 무료화 되기 이전과 큰 차이를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8

올여름 심한 폭염 없을 듯 7∼8월 폭우 잦을 전망

 

올해 극심한 폭염은 없겠지만 초여름 더위가 심하겠고 7월에서 8월에는 국지성 호우가 잦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발표한 여름 전망에서 6월에는 더위가 예년보다 심하겠지만 7월과 8월에는 기온이 예년과 비슷해 극심한 폭염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