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30. 09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4. 5. 30. 09시)

등록일 : 2014.05.30

[기사내용]

 

1

오늘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오전 6시~오후 6시…신분증 지참

 

6·4 지방선거의 사전투표가 오늘부터 이틀 동안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됩니다.

사전투표소는 전국적으로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신고가 필요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투표할 수 있습니다.

 

2

"안전 강화, 규제완화와 상충 안돼" 박 대통령, 월스트리트저널과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규정 강화가 정부의 정책 기조인 규제 개혁과 상충하지 않고 오히려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보장하기 위해서도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3

북·일, 납치문제 재조사 합의 일본, 대북 독자제재도 해제

 

북한과 일본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국장급 협의에서 일본인 납치 문제 재조사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본은 또 납치피해자 재조사가 시작되는 단계부터 대북 독자제재 일부를 해제하고 대북 지원을 검토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북·일 합의, 일본 입장 이해" 정부 "북핵 국제공조 지속돼야"

 

우리 정부는 북일 합의에 대해 일본의 입장은 이해하지만 북한 비핵화 문제와 관련된 대북 공조는 지속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인도적 차원에서 일본인 납치문제에 대한 일본의 입장을 이해하지만 북한 비핵화 문제에 관해서는 한미일 3국 모두 국제적 공조가 지속되어야 한다는 공동의 인식을 갖고 있다며 이런 맥락에서 북일협의 동향을 계속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세월호 선수쪽 잠수 수색 선미쪽 창문 절단작업 병행

 

세월호 사고해역에서는 구조팀의 잠수 수색과 함께 수색이 불가능한 구역의 장애물을 빼내기 위한 창문 절단 작업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합동구조팀은 오늘도 정조시간을 전후해 선수쪽에서 잠수 수색을 하고 선미쪽에서는 창문 절단 작업을 병행할 계획입니다.

 

6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합의 다음달 2일부터 90일 간 진행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가 다음 달 2일부터 8월 30일까지 90일 동안 실시됩니다.

여야는 어젯 밤 국회 본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국정조사계획서를 통과시켰습니다.

 

7

제조업 체감경기 넉 달 만에 하락세 원화 강세·중국 성장률 둔화 영향

 

국내 제조업체의 체감경기지수가 원화 강세와 중국 경제성장률 둔화의 영향으로 넉 달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은행은 제조업의 5월 업황 기업경기 실사지수가 79로 지난달보다 3포인트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8

전국 한여름 더위 계속 서울 32도·대구 35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32도, 대구는 35도까지 오르는 등 대부분 지방에서 30도를 크게 웃돌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