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6.4 지방선거 순조롭게 진행 오후 6시 투표 종료 …밤 11시쯤 윤곽
제6회 동시 지방선거 투표가 오늘 오전 6시 전국 만 3천 600여 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투표는 오후 6시까지 진행되고 종료와 함께 투표함 수거와 개표 작업에 들어가 이르면 밤 11시쯤 당선자들의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2
주민등록지에서만 투표 가능 사진 부착된 신분증 필참
오늘은 사전투표와 달리 유권자들은 주민 등록지에서만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는 각 가정에 배송된 투표안내문 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과 여권 등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가져가면 됩니다.
3
박근혜 대통령, 투표 참여 청운동 서울 농학교 찾아 한 표 행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 인근 투표소인 청운동 서울 농학교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치러지는 이번 지방선거의 결과는 박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4
세월호 수중수색 재개 4층 선미 창문 절단 작업
풍랑특보로 중단된 세월호 참사 현장 수중 수색이 3일 만에 재개될 예정입니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오늘 오전 진도군청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기상악화로 대피했던 함정들이 속속 사고 해역에 복귀하면서 닻 고정 작업을 마친 후 4층 선미 창문절단 등 수중 수색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5
정부, 외평채 20억달러 발행 성공 사상 첫 2%대 금리
한국 정부가 20억 달러 상당의 외화표시 외평채를 발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번에 30년물을 처음으로 내놓은데다 발행금리도 역대 최저인 2%대여서 한국에 대한 높은
대외 신인도를 확인했다는 평가입니다.
기획재정부는 30년 만기 미국 달러화 표시 채권 10억 달러와 10년 만기 유로화 표시 채권 7억 5천만 유로 어치를 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6
이집트, 새 대통령에 엘시시 전 국방장관 96.9% 득표율로 압승
지난해 7월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전 대통령 축출을 주도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이 새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이집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국영TV로 생중계된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26일에서 28일에 치러진 대선개표 결과, 엘시시 후보가 96.91% 득표율로 당선이 확정됐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투표율은 47.45%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7
고깃값 고공행진 축산물 물가지수 2년 9개월 만에 최고
삼겹살과 치킨 등 축산물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지난달 축산물 물가지수는 110.81로 지난 2011년 9월의 111.6 이후 2년 9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8
선거일 곳곳에 비 전국 낮 최고 19도 ~ 29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은 29도로 크게 오르지만 강릉 21도, 대구 22도에 머물면서 동쪽지방 중심으로는 다소 선선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