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341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341회)

등록일 : 2014.06.11

1.

경찰, 안성 금수원 공권력 투입 유병언 도피 도운 구원파 신도 체포


경기도 안성 금수원에 오늘 오전공권력이 투입됐습니다.

경찰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도피의 핵심 조력자로 알려진 신 엄마와 김 엄마 체포에 본격 돌입했고, 오늘 오전 유 회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로 임 모 씨 등 신도 세 명을 체포했습니다.

또 구원파 신도 한 명을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현장에서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한중 영사협정 조만간 발효 다음달 정상회담 때 정식 서명


한중 양국이 내달 초 열릴 것으로 알려진 한중 정상회담 때 영사협정에 정식 서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정은 한중 양국이 자국 내에서 상대 국민을 체포·구금했을 경우 4일 이내에 그 사실을 서로 통보하는 한편 영사면담도 4일 이내에 실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3

박 대통령, 해외 민주평통자문위원과 대화 정부 통일 정책 폭넓게 의견 청취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청와대 안뜰인 녹지원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외자문위원들을 초청해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눕니다.

오늘 행사는 외국 각 지역의 민주평통 해외자문위원들을 격려하고, 재외동포사회가 바라보는 통일에 대한 시각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4

5월 취업자 증가 폭 41만 명 석 달째 둔화


5월 취업자 수 증가 폭이 40만 명 대를 기록해 석 달 연속둔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5월 고용동향을 보면 취업자 수는 2천 581만 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41만 3천 명 증가했습니다.


5

오바마, "미국 총기 폭력 비상식적" 오리건주 고등학교 총격 2명 사망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국에서 최근 잇따라 발생한 총격 사건들에 대해 비상식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에선 최근 오리건주의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두 명이 숨지고 지난 8일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다섯 명이 숨지는 등 최근 총격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6

홍명보 "마이애미 훈련 만족" 오늘 '결전의 땅' 브라질로 출발


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이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평가전이었던 가나전에서 패하면서 실망한 선수들의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이애미 전지훈련을 마친 대표팀은 오늘결전의 땅 브라질로 향합니다.


7

자산 해외은닉 신고 20억 포상금 국세청 "탈세 추적에 도움"


국세청은 올해부터는 역외탈세제보 포상금이 지난해의 두 배인 20억 원으로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역외탈세의 경우 뚜렷한 수입원없이 해외에서 호화사치 생활을 하는 등 몇가지 특징적인 유형이 있는 만큼 역외탈세 혐의자에 대한제보는 탈세 추적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8

서울 초혼부부 15.5%, 여성이 연상 평균 초혼연령 남성 32.6세·여성 30.4세


지난해 서울의 초혼부부 가운데 15.5%는 여성이 연상, 남성이 연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지난해 남성의 평균 초혼연령은 32.6세로 20년 전보다4.1세, 여성은 30.4세로 같은 기간에 비해 4.7세 많아졌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