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우즈벡 대통령과 정상회담 경제협력 확대 방안 협의
우즈베키스탄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카리모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우즈베키스탄에서 진행되고 있는 경제협력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과 건설인프라, 섬유 등 협력 분야 확대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2
"청문회서 제 심정 솔직하게 알려드릴 것" 문창극 총리후보자 임명동의안 오늘 제출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그동안 오해를 불러일으킨 데 대해 청문회에서심정을 솔직하게 알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우즈벡 현지에서 전자결재를 통해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에 서명한 뒤 국회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3
축구대표팀, 내일 러시아와 본선 1차전 전력 전술 다듬기 '총력'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내일 오전 7시부터 브라질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경기장에서 조별리그 통과의 분수령이 될 러시아와의 1차 전을 벌입니다.
우리 대표팀이 맞춤 전술을 다듬는 데 총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팀도 쿠이아바에 입성해마무리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4
광화문 광장 '붉은 악마' 응원전 영동대로 '싸이' 응원 공연
축구 대표팀의 첫 경기인 러시아전을 맞아 서울 도심과 전국 곳곳에서 거리 응원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축구대표팀 응원단인 붉은악마는 경기 당일 새벽 0시부터 광화문 광장에 축구팬 8천 명이 모여 거리 응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서울 강남 영동대로에서도 가수 싸이 등이 참여하는 공연과 함께 열띤 응원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7월부터 장기요양등급 세분화 치매특별등급 신설
현재 3등급으로 운영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이 다음달부터 4등급으로 세분화되고, 치매특별등급인 장기요양 5등급도 신설됩니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 안을 오늘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했습니다.
6
5만 원권 환수율 27.7%로 급락 지난해 절반 수준
올해 5만 원 권의 환수율이 크게 줄면서 지난해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은행 자료를 보면, 올해 1월에서 5월 사이 5만 원권이 5조 2천 529억 원 발행됐는데 비해 같은 기간에 환수된 5만 원권은 1조 4천 575억 원으로 환수율이27.7%에 그쳤습니다.
7
"6월 말까지 스케일링 받으세요" 지난해 건강보험 적용 가능
이달 말까지 치석 제거, 이른바 스케일링을 해야만 지난해 7월 시행된 '1년 1회 한정'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치과의사협회는 스케일링에 건강보험을 적용한 지난해 7월부터 1년이 되는 이달 말까지 치석을 제거해야 지난해 건강보험 적용을 받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8
충북 단양서 눈금 새겨진 돌 발굴 1만8000년전 길이-넓이 측정 추정
문화재청은 지난 2011년부터 단양 수중보 건설지역에서 진행된 후기 구석기 유적 발굴조사를 통해 눈금을 새긴 돌제품 등 총 만5천여 점의 유물을 발굴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0.4센티미터 간격으로 눈금 22개가 새겨진 돌이 발견돼 구석기인들이 각종 사물을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했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등 학계에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