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광주 유니버시아드 성화 무등산서 채화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회 성화가 오늘 무등산 장불재에서 채화됐는데요, 보도에 강석민 기자입니다.

광주의 정기가 모이는 무등산 장불재에서 광주 유니버시아드 성화 채화식이 열렸습니다.

강신례 등 9제례를 통해 신을 맞이하는 제사를 올리면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합니다.

<현장음: 세계 젊은이들에 축제인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이곳 대한민국 광주에서 개최됨을 고하며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세계인의 우정과 화합을 염원하는 사람들이 여기 꿇어 엎드려 제를 올립니다>

제례가 끝나자 칠선녀가 제단에 올라 화려하고 경건한 성무를 춥니다.

칠선녀 중 주선녀가 성화봉을 향로에 대자 성화가 타오르고 무등산에서 채화된 성화는 유니버시아드 발생지인 프랑스 소르본대학에서 채화된 성화와 합해져 광주 대회의 성공을 밝게 비춥니다.

INT> 윤장현 광주 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장

<광주를 지켜주셨던 무등산께 우리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온 시민의 마음을 모아서 청렬한 마음으로 제를 올렸습니다>

채화를 담당했던 주선녀의 마음은 온 광주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냅니다.

INT> 성지윤 광주예술고등학교

<성화불씨가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고요.앞으로 더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성화는 조직위에 안치된 후 내일 오후 제주도로 이동해 4일부터 본격적인 국내성화 봉송 길에 오를 예정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