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광주 하계U대회 선수촌 공개…'손님맞이 준비 끝’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광주 하계U대회 선수촌 공개…'손님맞이 준비 끝’

등록일 : 2015.06.24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국 선수들이 묵게 될 선수촌이 공개됐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막을 열흘 앞두고 각국 선수단이 묵게 될 선수촌이 국내외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인터뷰>임덕호 / 선수촌장

“선수촌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하는 시설을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안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요. 메르스와 같은 감염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이곳은 광주 하계 유니버스아드 대회가 열리는 동안 만 3천여명의 각국 선수들과 임원들이 머무를 선수촌입니다.

170개국에서 온 선수들은 이곳 선수촌에 머무르면서 대회를 준비하게 됩니다.

도심의 오래된 아파트 단지를 재건축한 선수촌 숙소는 1개 단지 20개동으로 최대 만 3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선수촌 곳곳에는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한 발열 감지 카메라가 설치됐습니다.

인터뷰>노광철 / 광주 하계U대회조직위 의료운영팀장

“우리 조직위에서는 선수촌에 23대의 발열 감지기를 설치하여 입촌하는 선수, 임원, VIP에 대하여 철저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머무르는 숙소는 방 3개와 화장실 1개로 구성돼 있고, 각 실은 7명이 쓸 수 있습니다.

또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에어컨, 세탁실, 샤워시설 등이 갖춰졌습니다.

선수들이 자주 찾게 될 선수촌 병원에는 응급의학에서 한방치료까지 9개 의료분야의 1차 진료가 가능합니다.

3천500여 명의 선수들이 동시에 식사 할 수 있는 선수촌 식당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선수촌 식당은 한식, 중식, 양식과 할랄식 등 매일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5일 주기로 돌아가며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선수들의 쉴 수 있는 공간인 선수편익시설도 마련됐습니다.

단장을 마친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은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선수들을 맞이합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