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 대통령,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과 정상회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폴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경제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현재 한-르완다의 교역 규모가 작지만 르완다의 경제개발에 대한 의지 등을 볼 때 양국 교류가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은 유엔 광대역 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ITU 전권회의 참석차 우리나라를 방문했습...
방송일자 : 2014.10.29
-
"지역에서부터 혁신의 새 물결 일으켰으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대구에서 열린 제2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국가혁신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며 지역에서 먼저 새 물결을 일으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메시지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제2회 지방자치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힘쓰고 계신 시도지사와 시장ㆍ군수ㆍ구청장 여러분, ...
방송일자 : 2014.10.29
-
"부당한 요구까지 수용할 수는 없어"
내일(30일)은 우리측이 남북고위급 접촉을 갖자고 한 날이지만 북한은 대북전단 살포를 고위급 접촉과 연계시키겠다며 계속해서 트집을 잡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부당한 요구까지 수용할 수는 없다"고 밝혔는데요, 통일부 논평,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금일 새벽 북측은 서해군통신선 채널을 통해 국방위 서기실 명의의 통지문을 국가안보실 앞으로 보내왔습니다.
...
방송일자 : 2014.10.29
-
세계 북한학 학술대회…"북한, 불법무기 거래 확산"
세계 북한학 학술대회가 오늘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북한의 불법 무기거래가 최근 더욱 확산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는데요, 강필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북한이 은밀하고 교묘한 방식으로 대량살상무기 판매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미국 국방정보국 선임정보분석관을 지낸 브루스 백톨 안젤로 주립대 교수는 '세계북한학학술대회'에...
방송일자 : 2014.10.29
-
주택개량 지원대상 확대…노인학대 처벌 강화
오늘 정홍원 총리 주재로 사회보장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정부는 주거환경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주택개량사업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노인학대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김영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저소득층의 낡은 주택들을 깨끗하게 고쳐주는 정부의 주택개량 사업...
하지만 지금까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은 산업부...
방송일자 : 2014.10.29
-
'법제도 공유'…아시아 법제교류 전문가회의 개최
과거 동서교역의 통로였던 실크로드처럼 선진화된 법제도를 공유할 수 있는 법제교류의 실크로드가 마련됐습니다.
각국 법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아시아 법제교류 전문가 회의가 오늘 서울에서 열렸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선진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IT최강국'이라 불리는 우리나라는 지난 1980년대 국가정보화사업 추진을 시작으...
방송일자 : 2014.10.29
-
학생들을 찾아간 '낭독콘서트, 소나기'
서울의 한 중학교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우리에게 잘 알려진 소설 소나기를 원작으로 한 찾아가는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배우 나래이션
벌써 며칠째 소녀는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물장난이었다. 소년는 개울둑에 앉아 버렸다.
소녀가 비키기를 기다리자는 것이다.
잔잔한 연주에 맞춰 소설 소나기의...
방송일자 : 2014.10.29
-
'6070 세대'를 위한 콘서트…'20대로 돌아가다'
오늘 문화의 날에는 60.70세대를 위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마련됐는데요,
어른신들이 오랜만에 20대 청춘으로 돌아갔습니다.
노성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원로가수 김용만씨의 공연으로 복고클럽 콘서트의 막이 올랐습니다.
노란샤스의 사나이 한명숙, 그리고 쟈니리의 공연에 무대와 객석은 하나가 됐습니다.
1970년대 안방극장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
방송일자 : 2014.10.29
-
청년위원회, '대학원생 권리장전' 선언식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는 오늘 서울 광화문 드림센터에서 전국 14개 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와 함께 '대학원생 권리장전' 선언식을 열었습니다.
앞서 청년위원회는 '대학원생 연구환경 실태조사' 결과에서 응답자의 45.5%가 "부당처우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청년위의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전국 대학원생 2천354명을 대...
방송일자 : 2014.10.29
-
법무부, '어음만기제도 개선' 선진법제포럼
어음만기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선진법제포럼이 오늘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김현웅 법무부 차관은 "경제적 약자인 어음 수취인을 보호하고, 신속한 자금 순환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어음 만기를 합리적인 범위로 제한하는 방안에 관하여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법무부는 오늘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제도 개선 방...
방송일자 : 201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