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철밥통은 가라
종영

철밥통은 가라

본 프로그램 KTV <철밥통은 가라>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공무원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직무에 대한 소명의식과 전문성을 갖춘, 그리고 창의적 사고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공무원들을 통해
공무원에게는 자긍심을 시청자에게는 공무원에 대한 신뢰와 긍정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믿을 수 있는 공무원이 있는 나라, 대한민국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78회 방송정보(9월 1일 방송)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철밥통은 가라
작성자 : 김예림(ADM**)
조회 : 304
등록일 : 2016.11.22 14:58
<<가상현실게임의 성지가 된 태초마을 속초>>
본방송 : 9월 1일 목요일 저녁 7시 10분
재방송 : 9월 2일 금요일 아침 9시

#출연자 정보
속초시청 기획감사실 공보팀 유형일 주무관(남,44세)
- 임용시기 : 2016
- 현재직급 : 지방전문경력관
- 담당업무(공적) : 2015 안산시 단원구 IT페스티발 기념영상 제작
                  2015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홍보동영상 제작
                  2013 ㈜라즈웰 제품홍보 사진촬영 및 홍보동영상 제작
                  2012 속초고등학교 총동창회 60주년 영상 Directing & 제작   

#핵심메세지
 2016년 7월 5일. 인기 애니메이션인 ‘포켓몬스터’를 활용해 포켓몬GO라는 증강현실게임이 출시되었다. 구글의 지도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구글 지도 서비스 제약으로 이용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그러나 강원도 내 몇몇 지역이 북한으로 분류돼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누리꾼들을 통해 알려졌다.
 한편, 이런 상황을 기회로 잡은 속초시의 늦깍이 공무원이 있다. 그간의 PR관련 프리랜서로서 탄탄히 쌓아온 실력과 게임에 관심이 많아 포켓몬GO가 속초에서 가능하단 기사를 접하자마자 발 빠르게 무료 와이파이 지도와 포켓몬GO 게임 관련 내용을 게재한 속초시 기획감사실 공보팀의 유형일 주무관이다. 
 그리고 유 주무관의 이런 대처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 바로 속초 이병선 시장이다. 정책적으로 관광객의 안전을 비롯한 행정, 홍보, 환경위생 등을 위해 포켓몬고 지원사령부를 조직했다. 또한 대외적으로 포켓몬박사 코스프레를 하고 거리를 활보하며 관광객들과 사진촬영 등 소통을 하는 등의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였다. 이런 속초시의 빠르고 적극적인 홍보로 포켓몬GO의 성지가 된 속초는 관광인구유입이 15%나 증감되었다. 이로 인해 관광지로서 유약했던 속초는 현재 관광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다.
  따라서 효율적, 효과적으로 신속하게 움직이는 협동심을 보여준 속초시의 모범적인 모습을 통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활용하여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거둔 협동 사례로 보여주고자 한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