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황 권한대행 "국민 일자리 걱정 덜어줘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황 권한대행 "국민 일자리 걱정 덜어줘야"

등록일 : 2017.01.09

앵커>
정부 업무보고 네 번째 순서로 오늘은 일자리와 민생안정을 주제로 업무보고가 진행됐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많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동개혁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첫 소식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등 6개 부처가 일자리와 민생안정을 주제로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본격적인 업무보고에 앞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올해 정부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의 일자리 걱정을 덜어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엇보다 10% 가까이 올라간 청년실업률을 낮추기 위한 보다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공공부문이 선도하여 청년고용 기회를 확대하고, 민간도 적극적으로 채용에 나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보다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대중소기업 격차와 불합리한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노동개혁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 입법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히 협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보다 촘촘한 복지전달 체계를 구축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다문화학생, 탈북학생, 장애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복지지원을 통해 교육의 희망사다리 역할을 강화해야 합니다."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멈춰선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여성 대상 강력 범죄를 비롯한 성폭력과 가정폭력, 학교폭력 근절 등을 좀 더 꼼꼼히 챙길것을 지시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