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거시금융점검회의 개최···"경제 위기 선제적 대비"

국민소통 1번가

거시금융점검회의 개최···"경제 위기 선제적 대비"

등록일 : 2022.05.14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3일, 거시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경제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경제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국민 삶의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거시금융상황점검회의
(장소: 지난 13일, 국제금융센터 (서울 중구))

윤석열 대통령이 국제금융센터에서 거시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윤 대통령의 첫 대외 현장 행보입니다.
이번 회의는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를 주제로, 우리 경제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대응책을 찾기 위해 열렸습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이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공급망 차질, 물가 상승, 무역수지 적자 전환 등 최근 대내외 경제 여건이 급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국민이 실제로 느끼는 경제가 매우 어렵다고 진단하면서 선제적 대비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이럴 때일수록 경제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해서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경제는 우리 국민의 삶, 그리고 현장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간과의 소통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현장에서 답을 찾고 민간 전문가들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더 나은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정책이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세밀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번 회의가 경제와 민생 안정을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는 윤 대통령의 적극적 의지를 보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또 앞으로 이같은 회의를 수시로 열고 다양한 분야의 민간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시장, 현장 중심의 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