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눈 그치고 다시 한파···강원·경기 한파 특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눈 그치고 다시 한파···강원·경기 한파 특보

등록일 : 2023.01.27

송나영 앵커>
어제 수도권과 충남 서해안 등에 내렸던 눈은 소강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눈은 그쳤지만 다시 한파가 찾아오고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계속해서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26일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은 어제 오후 서울과 인천, 충남 서해안에 이어 강원 내륙까지 확대됐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서남부와 충남 서해안, 강원 내륙까지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어제 오후 1시 기준 인천에 7.1㎝, 평창 8.4㎝ 태안에는 10㎝의 눈이 쌓였습니다.
내리던 눈은 어제 늦은 오후 들어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수도권과 충남 등에 내려진 대설주의보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다만 기상청은 눈구름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부지방에 큰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녹취> 김연직 / 기상청 예보분석관
"27일 오후부터는 서해 상에서 발달한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충남 해안과 전라 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오겠고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눈이 그치고 난 중부와 강원지역에는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오늘 전국의 최저 기온은 영하 15도에서 영하 2도로 대부분 영하권으로 예보됐고, 강원과 경기에는 한파 특보가 발령됐습니다.
기상청은 찬 공기에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많겠다며, 미끄럼 사고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한파에 대비해 취약계층 보호와 한파 쉼터 운영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입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관계부처에 빙판길 제설작업과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고 시민들에게는 국민행동요령 숙지와 내 집 앞, 내 점포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제공: 기상청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