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호주 빅토리아주, 산불 피해 속출 [글로벌 핫이슈]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호주 빅토리아주, 산불 피해 속출 [글로벌 핫이슈]

등록일 : 2024.02.26 17:30

김유나 외신캐스터>
글로벌 핫이슈 시간입니다.

1. 호주 빅토리아주, 산불 피해 속출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주에서 수일째 산불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산불로 주민 2천여 명이 대피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주에서 수일째 산불이 이어지며 피해가 속출해 당국이 진화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요.
빅토리아주에서는 현재 최소 15곳에서 산불이 났고, 주택 20여 채가 불에 타 2천여 명이 주도 멜버른에서 서쪽으로 95㎞ 떨어진 밸러랫시로 대피했습니다.
또 산불로 인해 가축들도 사망했습니다.
앤서니 앨버니지 총리는 현지시간 25일 "빅토리아주에서 요청하는 어떠한 지원이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녹취> 앤서니 앨버니지 / 호주 총리
"우리는 빅토리아로부터 어떤 지원을 요청 받든 간에 뭐든 제공할 것입니다. 지금은 어려운 시기입니다."

또 "이번 사태는 기후변화 위협에 계속 대처할 수 있도록 우리가 경계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앤서니 앨버니지 / 호주 총리
"이는 우리가 경계해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켜주는 것으로, 기상 이변의 수가 증가하고 강도가 거세질수록 기후 변화라는 위협에 대해 계속 노력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한편 수일 전 산불이 시작된 이후 소방관 1천여 명이 항공기 50여 대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주 당국은 특히 오는 28일과 29일 폭염이 예보돼 산불이 확산할 수 있어 우려스럽다고 밝혔습니다.

2. 기네스북, '세계 최고령 개' 자격 박탈
지난해 2월 포르투갈 견공 '보비'가 기네스북 세계 최고령 개로 등극했는데요.
하지만 보비의 세계 기록 타이틀이 재검토 끝에 박탈됐습니다.
기네스북이 포르투갈 개 '보비'에게 부여했던 '세계 최고령 개' 자격을 박탈했는데요.
현지시간 22일 기네스북은 보비가 최고령 개라는 견주의 주장을 입증할 만한 증거가 없다는 결론은 내렸다면서, 보비의 기록 보유 자격을 유지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기네스북은 지난해 2월 1일 기준 보비의 나이가 30세 266일로, 살아있는 최고령 개이자 역대 최고령 개라고 선언한 바 있는데요.

녹취> 레오넬 코스타 / '보비' 주인(2023년 2월)
"우리는 보비의 나이를 알고 있었고, 심사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이 사실을 증명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실이었죠."

그러나 일부 수의사들은 보비가 인간 나이로 220살에 해당한다면서 생물학적으로 개가 이렇게 오래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했고,
기네스북은 지난달 보비의 생존 최고령 개, 역대 최고령 개 기록 타이틀 적용을 일시 중단하고 공식 재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전문가들은 보비의 나이가 현 포르투갈 국립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돼 있기는 하지만 이는 보통 개 주인 본인의 확인에 근거한 것으로 신뢰할 수 없는 자료라고 지적했는데요.
유전자 검사에서도 보비의 나이가 많다는 것만 확인될 뿐 나이를 정확하게 특정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스리랑카, 코끼리 퍼레이드
스리랑카에서는 연례 불교 축제의 일환으로 코끼리 퍼레이드가 열렸는데요.
스리랑카의 밤 거리를 수놓은 코끼리 퍼레이드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코끼리들이 밤거리를 행진하는 이곳은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입니다.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서는 연례 불교 축제의 일환으로 코끼리 퍼레이드가 열렸는데요.
이 퍼레이드는 매년 보름달이 뜨는 2월에 진행되고, 코끼리들은 퍼레이드에 참여하기 전 불교 사제들로부터 종교적인 축복을 받았습니다.
현지인과 관광객들은 거리로 나와 코끼리 행렬을 보며 전통 음악에 맞춰 축제를 즐겼습니다.

녹취> 하나 / 퍼레이드 참가자
"지금 저는 특별히 퍼레이드를 보기 위해 콜롬보에 왔습니다. 정말 즐겼어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고 얼마나 붐비는지, 이번 퍼레이드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어요."

녹취> 숀 / 퍼레이드 참가자
"색채와 춤, 재미, 참여율에 감탄했어요. 아름다운 나라에요. 이곳에 와서 기쁘고,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코끼리 퍼레이드를 통해 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