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처장·차관급 21명 인선···국세청장 김창기 지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처장·차관급 21명 인선···국세청장 김창기 지명

등록일 : 2022.05.13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9일에 이어 각 부처 차관급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회 대상인 국세청장에 김창기 전 부산지방 국세청장을 지명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처장과 차관, 외청장 등 21명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우선 장관급인 국가보훈처장에 박민식 전 국민의힘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법제처장에 이완규 변호사, 인사혁신처장에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을 임명했습니다.
기획재정부 산하 4개 외청장도 인선했습니다.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야하는 국세청장에 김창기 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지명했습니다.
관세청장에 윤태식 기재부 세제실장, 조달청장에 이종욱 기재부 기획조정실장, 통계청장에 한훈 기재부 차관보를 각각 선임했습니다.
지난 9일 1차 인선에서 발표되지 않았던 세 부처 차관 인선도 발표했습니다.
법무부 차관에 수원지검 성남지청장을 지낸 이노공 변호사를 발탁했습니다.
여성가족부 차관에 이기순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에 오태석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을 내정했습니다.
이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에 김건 주영국 대사, 과기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 주영창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를 임명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에 박일준 전 산업부 기획조정실장, 국토교통부 2차관에는 어명소 국토부 물류교통실장을 선임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는 조용만 전 기재부 기획조정실장이 내정됐는데 이례적으로 기재부 출신이 문체부 차관을 맡아 주목됩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이로써 새정부 1기 내각 차관급 인선은 대부분 마무리됐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