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671명···"거리두기·5인 이상 모임 금지 유지"

KTV 뉴스중심

신규 671명···"거리두기·5인 이상 모임 금지 유지"

등록일 : 2021.04.09

박천영 앵커>
국내 신규 확진자 규모가 어제보다 조금 줄어 6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여전히 확산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3차 유행보다 더 큰 규모의 유행이 올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확진자 현황부터 정리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9일) 0시 기준으로 어제(8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671명입니다.
지역발생 644명, 국외유입 27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214명, 경기 197명 등이 나왔습니다.
확진자 수가 연일 600~700명을 오르내리며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모습인데요.
주간 일 평균 확진자 수는 559명으로 3차 유행 시작 때와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1~2주 만에 확진자수가 두 배로 늘어나는, 이른바 '더블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또 현재 환자를 고려할 때 3차 유행보다 더 큰 규모의 유행이 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일상의 거의 모든 공간에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고, 코로나19로부터 완전히 안전한 곳은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방역 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다음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개편안이 오전에 발표됐습니다.
당국은 현행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의 모임 금지 조치는 그대로 하되, 별도의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내용이었습니까?

이수복 기자>
네, 방역당국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 금지 조치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또 짧은 기간 내 호전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거리두기 기간을 3주로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현재 방역 피로도가 높아진 데다 단계를 격상할 경우 광범위한 집합금지와 운영시간 제한으로 경제에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3차 유행 이후 병상 확보 등 향상된 의료역량을 고려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다만 상황이 악화될 경우 언제든 거리두기 상향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거리두기 단계는 유지됐지만 수도권 등 2단계를 적용 중인 지역 내 유흥시설은 집합이 금지됩니다.
또 필요에 따라 카페와 식당, 노래방과 헬스장 등의 영업시간이 밤 9시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다음 주 초 추가적인 방역 대책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