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초면 행복해지는 마법의 시골집 유바카하우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3초면 행복해지는 마법의 시골집 유바카하우스

등록일 : 2021.09.04

1. 프롤로그
- 충남 부여군 임천면, 좁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노란벽의 시골집 한 채가 눈에 들어온다.
가꾼 듯 가꾸지 않은 이곳은 귀촌 3년차 유바카씨가 산다.

2. 90년 된 흙집의 아름다운 변신
- 서울에서 유학컨설턴트와 한옥호텔리어를 비롯해 요리와 공간 디자인을 기획하기도 했던 그녀는 우연한 기회에 부여 도시재생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었다.
- 그리고 또 하나의 인연... 89년 된 낡은 흙집. 그 집을 처음 보고 그녀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오랫동안 혼자 얼마나 심심했을까?’ 그때부터 그 집과의 신나는 동거가 시작됐다. 황토를 덧바르고 담장을 쌓고 벽돌로 길을 내는 등 집안 곳곳을 직접 고쳐 자신만의 감각을 더했다.
- 집은 그녀의 작업실이자 손님들을 맞는 민박집이다. 쿠킹 클래스, 바느질 워크숍, 원테이블 레스토랑을 열기도 한다.

3. 밥을 디자인하다! 맛있는 시골밥상
- 시골살이의 매력은 자연의 다양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거라 말하는 그녀. 텃밭과 부엌을 부지런히 드나들며 그녀만의 요리 예술을 선보인다.
- 특히 부여의 흙과 볕, 바람이 내어놓는 식재료에 반했다는 그녀! 로컬푸드를 활용해 다양한 ‘부여의 맛’을 디자인해 알리고 있다. 시골5일장의 로컬재료들과 함께 텃밭에서 직접 키워낸 꽃과 채소들로 자신만의 독특한 요리를 완성! 스스로를 밥 디자이너라고 부르는 이유다

4. 에필로그
- 시골살이를 통해 일상의 소소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되었다는 유바카씨. 이런 매력을 주변과 오랫동안 나누며 살고 싶다고 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