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맥주를 만듭니다

귀농다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맥주를 만듭니다

등록일 : 2022.09.03

1. 프롤로그
- 국내 최대의 홉 생산지인 경북 의성. 그곳에 수제맥주공방을 차리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귀촌했다는 김예지 씨를 찾아가 보자.

2. 의성에 문을 연 맥주 공방
- 예지 씨는 2020년 의성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청년점포로 선정되어 수제맥주공방을 개업했으며 2020년 경북투어마스터로 선정되었다.
- 공방에서는 의성의 자원과 홉 농장을 연계해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 금, 토, 일에만 펍으로 운영하며 지역민들의 쉼과 놀이문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3. 수제 맥주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
- 행정안전부 ‘의성 살아보기 사업’에 선정된 대학생들이 공방을 방문한다. 예지 씨는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과 멘토 활동에 나선다.
- 제철에 나는 작물을 이용해 수제 맥주를 만드는 예지 씨. 여름에는 복숭아를 수확해 수제 맥주 만들기에 나선다.
- 오늘은 허브 농장에서 마켓이 열리는 날이다. 예지 씨는 마켓을 운영하며 많은 사람에게 수제 맥주를 알린다.

4. 에필로그
- 반려견과 함께 동네 산책을 나서는 예지 씨. 꿈꿔왔던 귀촌 생활을 보내는 그녀는 시골에서 보내는 삶을 ‘균형’이라고 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