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4년 동안 혼자 만든 세계 최고의 제주형 한국정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54년 동안 혼자 만든 세계 최고의 제주형 한국정원

등록일 : 2021.12.11

1. 프롤로그
- 어릴 때부터 나무를 좋아했던 소년, 청년시절 와이셔츠 사업을 하면서 자수성가 했지만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에 끌려 1968년 제주도로 삶의 터전을 옮기고 농부가 되었다.

2. 황무지 자갈밭에서 보낸 50년 세월
- 황무지 자갈밭에서 빗물로 밥을 지어먹으며 땅을 개간했다. 그곳에 나무를 심고 분재를 가꾸다 보니 어느새 반세기가 흘렀다. 서른 청년은 팔순의 노인이 되었지만 1만 8천 평 규모의 정원엔 만 그루가 넘는 정원수와 희귀한 분재작품으로 가득하다.
- 전문지식 하나 없던 평범한 농부가 50년 세월동안 뚝심 있게 가꾼 ‘생각하는 정원’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명소가 되었다. 공로를 인정받아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기도 한 그다.

3. 세계 유명 인사들도 인정한 아름다운 정원
- 초겨울에도 푸릇함을 뽐내는 정원, 어느덧 이곳에서 인생의 황혼기를 맞이한 성범영 원장! 여든 셋의 나이에도 어김없이 허름한 작업복을 입고 정원으로 출근을 한다.
- 그의 정원은 장쩌민, 후진타오 등 세계 각국 인사들이 연이어 방문하며 국제기구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4. 에필로그
- 돌 하나, 나무 한 그루 정원에 놓을 때마다 수 백 번 생각하는 성범영 원장. 팔순의 나이에도 우직하게 우공이산을 실천하며 우리에게 행복한 사색의 시간을 선물하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