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천원의 행복을 찾아 밀양으로 왔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5천원의 행복을 찾아 밀양으로 왔습니다

등록일 : 2022.05.21

1. 프롤로그
- 신라시대 때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만든 저수지이자 이팝나무가 유명한 위양지가 있는 경남 밀양. 도시의 삶에 지쳐 아무 연고도 없는 이곳으로 귀농했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아는 사람만 아는 곳
- 약초전문가이자 아로마테라피스트인 경미 씨가 내 산이 있는 곳에서 마음껏 약초를 캐고 제품을 만들고 싶어 남편을 설득해 이곳에 귀농하기까지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이 좋은 장소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이윤은 바라지도 않은 채, 5천 원짜리 셀프카페를 열었다는 부부. 계산도 설거지도 직접 해야 하는 이곳에는 커피는 물론 갖가지 차와 과일, 식빵, 잼 등이 가득하다.

3. 부부가 한 최고의 선택
-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일상을 시작하는 부부. 카페에 찾아올 손님들을 위해 차를 끓여두고 과일을 씻어두는 작업에 나선다.
- 부부는 작두콩 농사를 짓기 위한 준비와 편백 오일을 만들기 위한 편백을 채취한다.
- 귀농 10년 만에 외지인으로서는 처음 이장이 되어 마을 살리기에 앞장서는 원산 씨는 오늘도 마을 순회에 나선다.

4. 에필로그
- 귀농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말하는 부부. 나무 향기 가득한 정원과 야생화 동산에서 부부의 꿈은 계속 자라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