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삼삼한 정석 씨가 바라던 바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삼삼한 정석 씨가 바라던 바다

등록일 : 2022.06.25

1. 프롤로그
- 포항의 작은 어촌마을 임곡항, 이른 새벽부터 부지런히 조업준비를 하는 청년을 만날 수 있다 3톤 해안호를 이끄는 선장이자 33살 청년 귀어인 박정석씨다.

2. 원양어선 항해사에서 청년 귀어인으로!
- 사실 정석씨는 바다에서 일한지도 십여년이 된 베테랑 어부다. 8년간의 원양어선 항해사로 일했고 2017년엔 고향인 포항에 귀어해서 연안어업을 하고 있다.
물고기 잡는 게 좋아 어릴 때부터 선장이 꿈이었다는 그다.
- 요즘은 잡어잡이 시즌! 새벽부터 조업이 한창이다. 계절마다 풍성한 해산물을 내어주는 바다가 그저 고맙다 말한다. 조업을 마치고 항구에 도착하면 그물에 걸린 고기들을 손질하고 위판장에 들르는 일과로 꽉 찬 하루를 보내고 있다

3. 청년어촌마을을 꿈꾸다!
- 부모님이 운영하는 횟집에선 박정석씨가 잡은 고기가 싱싱한 횟감이 된다. 부모님은 일찍부터 철이 들어 험한 바다일도 묵묵히 해 온 아들이 고맙고 든든하기만 하다.
- 오는 11월 결혼을 앞둔 여자 친구와 모처럼 서울 나들이에 나섰다. 얼마 전 2022 해양수산부 주관 우수 ‘귀어귀촌인’ 대상에 선정된 박정석씨, 시상식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 귀어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싶다는 박정석씨. 젊은청년들이 어업 분야에 꿈을 키우고 어촌마을에 활력을 더하는 청년어촌마을을 꿈꾼다.

4. 에필로그
- 드넓은 바다에서 귀어로 큰 꿈을 키워나가는 박정석씨! 그의 푸른 꿈을 응원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