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23년 신년인사회···"민생현안 최우선"

주간뉴스 통 토요일 17시 00분

2023년 신년인사회···"민생현안 최우선"

등록일 : 2023.01.07

김경호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2023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민생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우리 경제성장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히 바로잡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지 기자입니다.

김현지 기자>
2023년 신년인사회
(장소: 2일, 청와대 영빈관)

2023년 신년인사회가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5부 요인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신년 인사를 통해 민생현안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노동, 경제, 연금개혁 등 3대 개혁에 대해서도, 어렵지만 반드시 나아가야 하는 길이라며 전날 신년사에 이어 재차 의지를 전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당면한 민생 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하게 바로잡고 우리 모두 정상화에 속도를 내야 하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2023년 새해 자유와 연대, 인권과 법치 기반을 더욱 확고히 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민간 주도 시장 중심의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외교·통상·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정부 뒷받침이 촘촘히 이뤄지도록 잘 챙기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국제사회와의 연대는 우리 헌법 가치일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익을 지키는 일이고, 우리에게 경제적으로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기득권의 저항에 쉽게 무너진다면 우리의 지속가능한 번영도 어렵게 된다며,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진현)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