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통령실 국정키워드 - 제26회 국무회의

대통령실 국정키워드 - 제26회 국무회의

등록일 : 2023.06.27

윤석열 대통령 "세일즈외교·규제해제···대규모 투자 유치"

제26회 국무회의
(장소: 27일, 용산 대통령실)

프랑스와 베트남 순방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 부산엑스포 홍보와 유럽 기업 9억4천만 달러 투자 유치 등 순방 성과를 일일이 설명하고,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대한민국 영업사원으로 경제외교, 세일즈외교를 적극 펼쳐왔다며, 최근 노력의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2013년 새만금청 설립 이후, 9년 동안 새만금 국가산단의 투자 유치 규모가 1조5천억 원이었는데, 정부 출범 후 1년간 4배가 넘는 6조6천억 원 투자가 결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대규모 투자 유치는 세일즈 외교, 한미관계, 한일관계 개선의 노력과 함께 규제를 대대적으로 풀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도적 환경을 조성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윤 대통령은 무엇보다 일자리는 정부의 직접 재정이 아니라 기업이 만드는 것이라는 지극히 당연한 상식이 제자리를 찾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이 역동적으로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장마철이 시작됐다며,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지시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명피해를 줄이는 것입니다.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취약시설과 지역에 대해 위험 경보를 내리고, 신속하게 대피와 출입 통제가 이뤄져야 합니다."

각 관계기관은 철저히 점검하고, 재차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