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 대상 [뉴스팜]

방송일 : 2018.10.24 재생시간 : 02:27

농식품부는 지난 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1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농식품 분야의 우수기술 개발과 확산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와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 시상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상식에서는 포장 2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표창 3명, 장관표창 19명 등 총 27명에 대한 시상과 수상자의 성과물 전시가 함께 진행됐습니다.
산업포장 수여자로 선정된 김성규 에스에프씨바이오 대표는 수박에서 항산화 물질을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해 소다와 과자 등 기능성 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공로를 인정받았고 근정포장을 받은 김재수 전북대 교수는 총채벌레를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방제하는 기술을 상용화함으로써 농가 피해를 최소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 등 더불어, 밭 농업용 트랙터의 중요 부품 국산화와 상용화에 앞장 선 LS엠트론 이기택 이사와 가축 번식 효율과 생산성 향상 기술을 개발한 고려대 생명공학부 송권화 교수 까마귀쪽나무 열매 추출물을 활용한 관절 건강 기능식품 소재를 개발한 제주테크노파크 윤원종 책임연구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연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향후 농식품 산업 발전의 촉매제로!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27명, 영광의 얼굴들, 농식품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