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황식 총리 "공정사회 만드는데 앞장"

김황식 국무총리가 취임 후 처음으로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김 총리는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총리로서 앞장서겠다고 밝히고 특히 국무위원들과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취임 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법과 원칙, 소통과 화합, 나눔과 배려 등 공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3가지 덕목을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특히 "국무위원과 소통의문을 활짝 열겠다"며 "어려운 일이든 아니든 자주 와서 편안하게 상의해주고 모든 문제를 같이 풀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여러분 모두가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일 하실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 총리는 아울러 정책을 시의적절하고 책임 있게 집행하고 정책 효과를 국민의 시각에서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10월과 11월에는 국정감사, 예산심의, G20정상회의 등 국정현안이 많은 만큼 국무위원들이 소관 현안을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재개발·재건축 지역 주민의 석면피해와 광산 등 새로운 석면발생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석면안전 관리법 제정안과 노인 복지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도시자연공원구역에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설치를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도시공원,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이 처리됐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