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北 주민, 기상상황 보며 해상 송환"

KTV 430

정부 "北 주민, 기상상황 보며 해상 송환"

등록일 : 2011.03.17

북한 주민 27명에 대한 송환이 서해바다의 파도가 높아 오늘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정부는 기상상황이 좋아지면 안전하게 송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주민 27명에 대한 송환은 서해바다의 기상 상황이 안정돼야 성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부 이종주 부대변인은 정부와 대한적십자사는 북한주민들을 조속하고 안전하게 송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상상황을 보면서 북으로 돌려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종주 부대변인 / 통일부

"서해해상의 날씨가 북한주민들이 타고 온 5톤급의 소형목선이 운항하기에는 안전상 무리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6일 현재 서해바다의 파도의 높이는 2m 이상으로 북한주민들의 타고온 목선의 규모 등으로 볼 때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다는 판단입니다.

이종주 부대변인은 파도의 높이가 1m 이하로  유지돼야 안전한 운항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북은 15일 북한주민 31명 가운데 귀순의사를 표명한 4명을 제외한 27명을 서해 해상을 통해 송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정부는 날씨 등을 보면서 송환일정을 정하고 송환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판문점를 통해 북한적십자사에 통지할 예정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