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큰 아파트로 갈아타고 싶다면 지금이 적기"
먼저 4위 기사 보겠습니다.
중대형 아파트와 소형 아파트의 가격 격차가 갈수록 줄어들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서 중형 아파트 거주자들이 대형으로 갈아타는 비용이 5년 전보다 1억 원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는데요.
더불어 지역별 가격 격차를 활용한다면 추가 비용 없이도 면적을 넓혀서 옮기기에 지금이 적기라는 내용이었습니다.
5. 중도상환수수료 휴일 추가부담 없앤다
이번엔 5위 기사 보겠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가 시작되는 날이 은행 휴무이면 전날 돈을 갚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권고했다는데요.
이에 은행들은 내규와 전산시스템 변경 기간을 거쳐 1분기 중 중도상환 수수료 체계를 변경할 계획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8. 원룸이 밀어낸 하숙집의 추억
이번엔 8위 기사 보겠습니다.
한때 대전 대학가 학생 주거의 90%를 차지했던 가정집 하숙이 점차 줄고 있다는데요.
대학생 대부분이 자신들의 기호에 맞는 공간과 인터넷 전용선 등의 시설을 갖춘 원룸을 선호하고 있어 하숙집들이 하숙생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10. 1%의 '富 독식'
마지막으로 10위 기사 보겠습니다.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백만장자 수가 2010년에 1,090만 명으로 2009년보다 8.3% 증가했고 같은 기간 백만장자의 보유 자산은 9.7% 늘었다는데요.
지난해 경제위기가 부자들에게는 자산을 늘리는 기회가 됐지만 중산층에게는 자산 상실의 시기가 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경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