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역도 장미란 은퇴 기자회견

한국 역도의 간판 장미란 선수가 눈물의 은퇴식을 갖고 선수생활을 마감했습니다.

기자회견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꿈이라는 건 꾸기만하고 되기만을 바라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제 스스로가 노력하고 움직이며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무대에서 내려와 그 꿈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제가 해야할 일임을 알았기 때문에 은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선수생활을 돌아보면 함께했던 지도자들과 선수,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행복한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 꿈도 없었던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 역도라는 운동을 통해서 지금은 국민의 사랑을 넘치게 받는 체육인이 되었습니다.

지난 많은 대회가 있었지만 런던올림픽 이후에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는 제 평생 받아도 못 받은 사랑을 다받은 잊지못한 시간이었습니다.

역도 선수가 되어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누리고 받았습니다.

이제는 장미란 재단을 통해서 저의 재능을 기부하고자 합니다.

저의 재능기부는 물직적인 것만이 아니라 제가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서 스포츠 꿈나무들과 일반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이 주는 신체건강과 중요성은 알리고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