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공약 이행, 민간자본 적극 활용"

희망의 새시대

"지역공약 이행, 민간자본 적극 활용"

등록일 : 2013.07.05

(남)

지난 5월 박근혜정부가 역대 정부 최초로 공약 가계부를 내놓았는데요.

정부가 이번에는 지역 공약을 대상으로 한 공약 실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여)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노은지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박근혜정부가 내세운 지역 공약은 시도별로 6~8개씩 106개로, 이를 뒷받침하는 공약 사업은 167개 수준인데요.

지역 공약을 이행하려면 국비와 지방비, 민간자본을 포함해 124조 원이 필요한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어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지역 공약 현황을 파악하고 이행 계획을 확정해 오늘 발표했는데요.

우선 이미 추진 중인 계속 사업의 재원은 올해부터 2017년까지 국가재정운용계획과 내년도 에산안부터 반영하기로 했고, 신규 사업은 우선 순위를 정해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지역의 선호도가 높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업을 먼저 선정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수익성이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민간 투자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인데요.

특히, 막대한 자금이 드는 사회간접자본의 경우 민간 투자 제도를 개선해 민간 자본을 끌어오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사업 기획이나 재원 부담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책임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세종청사에서,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