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민에게 가까이…다시보는 '국군의 날'

희망의 새시대

시민에게 가까이…다시보는 '국군의 날'

등록일 : 2013.10.07

남>

'다시보는 국군의 날' 행사가 어제(6일) 열렸습니다.

여>

특히 군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열려 시민들의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컸습니다.

장슬기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일사불란하게 한 몸처럼 움직이는 의장단.

의장단의 손에 들린 총이 하늘로 떳다 내려오기도 하고 빠르게 돌아가는 모습에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아름다운 선율에 맞춘 가벼운 칼놀림에 대나무가 잘리자 객석을 꽉 메운 시민들의 탄성이 이어집니다.

현장음>

와 짝짝짝짝

구름사이로 전투기가 화려한 모습을 자랑하며 하늘에 그림을 그리자 산책 나온 사람들의 발걸음이 절로 멈춰집니다.

우리 육군의 대표적인 공격헬기인 코브라와 다목적헬기 블랙호크, 수송헬기 시누크는 물론 우리 기술로 개발한 수리온도 그 위용을 뽑내고 있습니다.

육군이 하늘을 수놓자 해군은 강 위를 가릅니다.

블랙호크에서 미끄러져 내려온 수색대가 보트를 타고 미사일 기만체 플레어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민첩하게 피하며 적진에 침투합니다.

육중한 몸을 이끌고 물에 닿을 듯 말 듯 적에 들키지 않기 위해 저공비행하는 치누크.

곧바로 치누크에서 보트와 수색대원들이 미끄러지듯 빠져나오는 모습이 든든합니다.

시민 인터뷰>유태선/서울 서초동

국군이 자랑스럽고 신기했어요 헬기가 신기하고 멋있었어요.

현장멘트>

한쪽에서는 우리 국민이 우리 군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군대의 대표적 음식인 봉지라면도 소개됐습니다.

PIP시민 인터뷰> 김태희/서울 반포동

군대 음식 맛 없을 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맛있어서 좋았어요.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 행사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양한 군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습니다.

KTV 장슬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