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모래·빛 미술 체험, '창의·상상력' 쑥쑥 [국민리포트]

희망의 새시대

모래·빛 미술 체험, '창의·상상력' 쑥쑥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1.23

남>

어린시절 누구나 흙이나 모래로 장난을 해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여>

그 장난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체험 창작 예술로 태어났습니다.

남현경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모래 와 빛을 이용해서 그림을 지도 하는 이색 체험 학습장.

테마 공간마다 어린아이들이 놀이에 푹 빠져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유리판 위에 놓여진 모래를 손으로 웅켜쥐고 뿌려보기도 하고 손 도장을 찍으며 형태를 만들어봅니다.

모래를 이용해 다양한 동물을 만들어냅니다.

박진아 작가 / 샌드애니메이션

"모래로 쉽게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고요. 그 이미지 안에 메세지도 담을 수 있고 자신이 생각한 것을 쉽게 그려내고 쉽게 변형을 시키면서 상상력 발달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깜깜한 어둠 속에서 손 전등을 가지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그림을 그립니다.

빛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 드로잉은 어린이들에게 동화의 세계에 온 듯한 신비로운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푹신한 패드와 작은 공이 가득한 무지개 공간에서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동심의 나래를 펴고 있습니다.

조규준 / 경기도 성남시

"체험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으니까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모래랑 빛이랑' 체험 은 황금 동물원 ,별빛 구름마을, 무지개 바다 3가지 테마로 구성됐습니다.

어린이들은  주제별 공간에서 시각과 촉각을 이용해 자신이 이야기와 그림을 그려내고 공연과 체험을 즐기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잇습니다.

장동환 차장 / 성남아트센터 전시기획부

"요즘같은 한파나 미세먼지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에서 온 가족이 나들이 하기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실내공간을 활용해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쉽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키우고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이 체험 학습은 하루 6백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래로 만든 자신의 작품을 신기하게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

흥미로워 하는 그 눈길이 현장 체험교육의 필요성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남현경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