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업형 임대주택 택지 10개 지역…1만가구 공급

국민행복시대

기업형 임대주택 택지 10개 지역…1만가구 공급

등록일 : 2015.01.29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기업형 임대주택 택지로 사용 가능한 10개 지역이 공개됐습니다.

만가구가 넘는 규모인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기업형 임대주택 용지로 올해 착공이 가능한 10개 지역이 공개됐습니다.

LH가 갖고 있는 택지로 총 만여가구 규모로 아파트가 7천4백여가구, 연립용지가 2천6백여 가구입니다.

지역별로는 화성, 김포, 수원, 용인 등 수도권이 9개지역 23곳으로 8천697가구 규모입니다.

지역에서는 충북 혁신도시가 유일하게 선정돼 1340가구가 들어설 수 있습니다.

다음달부터 수요가 많은 곳부터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모를 진행하는데 1차공모는 4월중 약 3천가구 규모로 이뤄집니다.

이번에 공개된 택지에 대해 토지매입대금의 경우 최대 5년까지 무이자 할부혜택이 주어지고 특히 1차 공모대상이 되는 택지에는 국민주택기금이 50%이상 출자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기업형 임대주택사업, 이른바 뉴스테이 지원센터가 설치돼 다음달 9일부터 운영됩니다.

<전화인터뷰> 강태석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과 서기관

"사업자들에게 저희가 정보를 일단 제공하고, 구체적으로는 택지나 세금지원, 세제지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고 인허가 관련해서도 설명을 해드리고 이게 주요업무로 되어 있습니다."

뉴스태이 지원센터는 세종시와 서울지사 두 곳에서 운영되며 택지 확보와 지자체 인허가 문제 등 불편 사항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또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 육성을 위한 특별법을 내일(30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인데, 특별법이 제정되기 전이라도 하위법령 개정을 통해 기업형 임대를활성화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