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능한 공무원은 정부 최대의 자산"

국민행복시대

"유능한 공무원은 정부 최대의 자산"

등록일 : 2015.01.30

대한민국 공무원상과 국가시책 유공 포상 수여식에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유능하고 헌신적인 공무원들이 정부의 가장 큰 자산이라며 보다 나은 여건에서 능력을 발휘하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타의 모범이 된 공무원을 포상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유능하고 헌신적인 공무원은 정부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저는 유능하고 헌신적인 공무원 여러분들이야말로 정부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도약과 정체의 갈림길에 놓인 우리 경제를 위해 성장모델을 창출하는 일은 시급하고 중요한 국가적 과제가 되고 있다고 역설했습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차질 없는 이행과 평화통일 기반 구축 등에 공무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과감한 개혁으로 사회 전반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국민의 삶속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면서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국가에 대한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앞으로 30년의 경제번영과 평화통일을 이루는데 다 바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대한민국 공무원상과 국가시책 유공자 수상자 158명을 선정했으며 이중 25명에게 박 대통령이 훈포장을 직접 수여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