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체육관광 데이터 보안 한층 강화된다

국민행복시대

문화체육관광 데이터 보안 한층 강화된다

등록일 : 2015.01.30

문화체육관광 분야 119개 기관의 사이버안전을 책임지는 사이버안전센터가 청사를 이전하면서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각종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체계도 대폭 강화할 계획인데요.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급증하는 사이버테러에 맞서 문화정보자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설립된 사이버안전센터.

통합보안관제 시스템으로서 위협정보를 수집해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등 사이버 보안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사이버안전센터가 청사 이전 현판식과 함께 보안 업무를 대폭 강화하고 문화정보백업센터도 구축해 기능을 더욱 확대합니다.

녹취> 김종덕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국가보안정보 뿐 아니라 문화분야 콘텐츠 노리는 해커들 대비하기 위해 유관기관 연계해 대응해왔습니다. 이번 광화문 청사 이전 계기로 보안 한층 더 강화하게 돼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고속로그통합분석시템을 구축해 위협을 분석하고 사고추적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축소합니다.

또한 관제대상기관의 보안상 취약점을 보다 철저히 진단하고 분기별로 해킹에 대비한 실전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추진합니다.

한편 갑작스런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문화정보 백업센터도 구축합니다. 

기관별로 따로 관리돼 관리가 어려웠던 문화체육관광부 주요 기관들의 약 2억 5천만 건의 문화정보 데이터들이 보다 안전하게 관리되는 겁니다.

우선 오는 4월 10개 기관으로 시작해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모두 50개 기관의 데이터를 연동한다는 계획입니다.

KTV 박수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