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소식을 살펴보는 지구촌 이슈입니다.
IS가 이라크 안바르 주의 주도 라마디 점령을 선언한 이튿날 수도 바그다드와 카르발라를 다음 공격 목표로 지목했습니다.
IS 지도자 "다음 공격 목표는 바그다드와 카르발라"
IS는 유포한 40분짜리 음성 메시지에서 "전사들의 희생으로 안바르주에서 승리했다"며 "다음 목표는 바그다드와 카르발라"라고 밝혔습니다.
이 음성메시지는 IS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 다디로 추정됩니다.
음성메시지에서 카르발라를 언급한 것은 IS가 시아파 민병대를 적으로 지목해 종족 간 분쟁을 유도하려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북한이 지난 9일 잠수함에서 탄도 미사일의 수중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공개한 이후 그 진위 여부를 둘러싸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美 합참 차장, 北 SLBM 조작 가능성 시사
미국 합동 참모본부 차창, 윈펠드는 "북한은 자신들의 영리한 비디오 편집자와 선전 전문가가 외부 사람들을 믿게 하려는 것만큼 기술 수준이 진전되지 못했다며 조작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몇몇은 북한의 주장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합참 차장의 발언은 논란을 더 확산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유력 음악매체 빌보드가 주최하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가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는데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최우수 아티스트를 포함해 최우수 여성 아티스트 등 8관왕을 차지했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빌보드 뮤직어워드 8관왕
테일러 스위프트는 주목받는 할리우드 영화배우이자 '핫 아이콘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스위프트는 올해 여덟개 상을 추가함에 따라 총 20개 부문 수상으로 빌보드 어워즈 역대 최다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편, 최우수 남성 아티스트 등 3관왕을 차지한 샘 스미스는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 스케치북 고백으로 소감을 대신하면서 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지구촌이슈 해드렸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