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병원격리자에 '가족 돌봄서비스' 지원

메르스 확진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병원격리자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소득과 재산 수준에 상관없이 지원 받을 수 있는데요.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메르스로 인해 자가와 기관에 격리된 사람은 어제보다 9백여 명 늘어난 6천508명.

격리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병원 격리 조치로 인해 가족 중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을 돌보지 못하는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싱크> 권덕철 /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총괄반장

"소득, 재산 수준에 관계없이 식사, 급식지원, 가사지원, 장애인 활동지원 등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보건복지콜센터나 복지포털사이트인 복지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메르스 추가 확산을 막는 데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이달 말까지 메르스 사태가 잦아들게 하는 것을 1차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싱크> 권준욱 /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기획총괄반장

"삼성서울에서의 추가적인 감염 그룹과 또 다른 집중의료기관에서의 집단적인 발생, 산발적인 것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막는 데 최선을 다해서..."

이를 위해지난 13일 확진 판정을 받은 삼성서울병원의 응급이송요원으로 인해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계획입니다.

이 환자가 메르스 증상을 보인 2일부터 10일 사이 해당 병원을 방문한 모든 외래, 입원 환자들의 정보를 수집해 감염 여부를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메르스로 인한 전 국민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응급상황 발생 시 보건소와 경찰서, 소방서와 협력해 지원해나갈 방침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