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베 총리 "한일수교 50년 축하, 손잡고 새 시대 열자"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아베 총리 "한일수교 50년 축하, 손잡고 새 시대 열자"

등록일 : 2015.06.23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일본 도쿄에서도 우리 정부 주최로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참석했는데요, 계속해서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주일본 한국대사관이 주최한 기념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서울과 도쿄에서 동시에 축하 행사가 열리는 것에 대해, 아베 총리는 마음으로부터 축하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윤병세 외교장관이 이들 행사에 각각 참석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과 일본은 반세기 전에 기본조약을 맺어 새로운 관계를 열었다며, 50년간의 우호 발전의 역사를 돌이켜보고 앞으로 50년을 내다보며 함께 손을 잡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또 한국와 일본은 가장 중요한 이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동북아 정세를 고려할 때 한국과 일본의 협력 강화와 한미일 3국의 협력 강화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전에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한국과 일본이 지역과 국제 과제에 대처하고 국제적으로 협력하는 것은 새로운 관계 구축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과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