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 휴가는 판소리의 고향 남원으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올 휴가는 판소리의 고향 남원으로!

등록일 : 2015.07.30

앵커>

올 여름 휴가 어디로 가야할지 정하지 못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번 여름엔 판소리 동편제의 성지인 전북 남원 어떠세요.

판소리의 멋과 향토음식에 한번 빠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최영숙 국민기자가 미리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녹음이 우거진 광한루에 사랑가가 울려 퍼집니다

신명나는 판소리 가락에 고수의 추임새가 흥을 더합니다.

보물 제281호인 광한루는 호남 제일루로 꼽히는 곳으로 조선후기 소설 춘향전의 무대가 된 곳입니다.

광한루는 조선시대 황희 정승이 남원에 유배됐을 때 처음 짓고 정인지, 정철 등 남원부사들에 의해 오늘의 모습으로 꾸며졌습니다.

인터뷰> 임현애 / 경기도 광주시

"춘향전에서 몽룡이와 춘향이의 러브스토리가 정말 인상깊어서 그곳에 한번 방문해보고 싶었어요."

인터뷰> 이성은 / 경기도 일산시

"저희는 내일로 여행 중에 남원에 오고 싶어서 유명한 곳 찾아보다가 광한루원이랑 춘향테마파크 한번 들러보려고 왔어요."

이도령과 춘향이 사랑을 속삭이던 오작교를 지나 만나는 남원 향토박물관도 한번쯤 둘러볼만 합니다.

춘향이 옥 중에서 쓴 시 등 소설 춘향전의 자료들이 보관돼 있어 춘향이의 체취를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남원 광한루를 찾은 관광객들은 이밖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풍류콘서트와 신관사또 부임행차가 매주 진행되고 국악뮤지컬 광한루 연가 열녀춘향이 토요일 저녁 수상무대에서 공연됩니다

인터뷰> 황의출 / 고수

"이 광한루를 배경으로 한 춘향전이라는 고전소설 중에 아주 명작이라고 하죠.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에 버금가는, 그런 스토리가 있는 춘향이와 이도령이 놀았던 광한루와 부용각 이런 곳을 가다보면 그 경치를 느낄 수 있으니까 많이 찾아오시지 않나…"

남원을 둘러보다 허기가 지면 남원의 별미 추어탕을 추천합니다.

인터뷰> 김종욱 / 남원향토식당 운영

"지리산 북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섬진강을 끼고 있어서 아마 미꾸라지가 서식하기 좋은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추어탕이 음식으로 발달된 것 같습니다."

섬진강 지류의 추어와 운봉고랭지의 토란대나 시래기, 또 들깨가루가 들어간 추어탕은 고소하고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안터뷰> 양점미 / 전북 남원시

"순박해요.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은, 담백하고 순수한 추어탕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추어탕을 맛 볼 수 있었고요."

이번 여름은 몽룡과 춘향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로 유명한 남원을 찾아 전통문화 등에 한번 푹 빠져보는 것도 좋은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국민리포트 최영숙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