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창업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정보를 제공한 한 창업 박람회에 구름 인파가 몰렸습니다.
구영슬 국민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창업 열기 속에 마케팅 전문가가 창업 관련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 관련 차별화 전략을 제시하고 실무와 직결된 정보도 제공합니다.
창업 성공 비결을 설명하자 초보 창업자들의 눈과 귀가 쏠립니다.
현장음> 문충태 원장 / 마케팅연구원
"머리로 접근하는 이성적인 방법이 아닌 가슴으로 접근하는 감성적인 방법으로 어떻게 접근하는가 여기에 따라서 여러분의 사업이 대박이 나느냐 안되는냐가 달려있는 겁니다."
국내외 우수 기업 3백 곳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6백 개가 넘는 가맹 상담 부스에는 창업 문의가 빗발쳤습니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외식과 건강, IT 분야의 우수업체 가맹 사업 설명회, 또, 이색 창업 아이템인 푸드트럭의 다양한 모습에도 사람들의 눈길이 모아졌습니다.
인터뷰> 황정모 / 경기도 연천군
“한 번 직접 와서 보니까 매우 세련되고 여러가지 상품과 음식들이 많아서 정말 좋은 구경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떠오르는 창업 업종은 외식 가맹점,
이를 반영하듯 우수 기업의 가맹 상담 부스에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져 다른 업종보다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평가 때문입니다.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유망 업종이어서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잇따랐습니다.
인터뷰> 이민기 과장 /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젊은 청년층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고요. 특히 저희 수제버거 시장이 붐을 타고 있어서 이번 기회에 많은 계약이 있고…"
나흘 동안 계속된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청년층은 물론 중년층 퇴직자와 여성들까지 모두 2만 명이 찾았습니다.
무엇보다 창업 아이템 분석과 정보 수집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예비창업자들은 입을 모았습니다.
인터뷰> 김지웅 / 한국산업기술대 3학년
"청년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이런 분야를 주의 깊게 보고 있었는데 수업을 기회로 오게 돼서 다양한 아이템들을 보고 많은 정보들을 얻어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인터뷰> 윤기원 행사담당 / 창업박람회
"창업 프랜차이즈 쇼와 스위트 코리아에 관계돼 있는 많은 참가업체 분들과 참관객 분들께 이 행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구영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