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7. 7.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이모저모 (16. 7. 7. 8시)

등록일 : 2016.07.07

앵커>
한주간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올해 처음으로 개막하는 충무로 뮤지컬 영화제 소식부터 뜨거운 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다양한 공연 전시 소식까지 김나연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하단> 뮤지컬 영화 한자리에 모였다

베일에 감춰졌던 충무로 뮤지컬 영화제가 드디어 올해 처음으로 개막했습니다.
브래드 리틀, 마이클 리 등 영화, 뮤지컬계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하는 화려한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서울의 중심부인 명동예술극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일부 영화관에서 드림걸즈, 사운드 오브 뮤직 등을 상영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뮤지컬 영화만의 감동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하단> 아프가니스탄의 황금문화, 한국에서 엿보다

오랜 전쟁과 내분 속에서도 어렵게 지켜낸 아프가니스탄의 고대 유물들이 처음으로 한국을 찾았습니다.
청동기 시대 유적으로 추정되는 테페 푸롤 지역의 황금 문화재부터 황금의 언덕이라는 의미의 틸리야 테페 유적 등 국립아프가니스탄 박물관 소장품 230여 건을 중심으로 전시합니다.
유리시아 대륙 중심에 위치해 동서 문물교류의 교차로였던 고대 아프가니스탄의 황금문화가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찾아가세요!

하단> 신촌물총축제, 여름을 부탁해~

무더운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축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매년 7월에 열리는 신촌 물총축제인데요~
올해는 신촌을 점령한 해적단과 그에 맞서 싸우는 시민들이 한편이 돼 '물총 전쟁' 벌인다고 합니다.
이번 주말, 양일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니까요~
물총 하나씩 들고 신촌 연세로로 놀러가세요!

하단> 한예종 'K-Arts 무용단' 뉴욕 진출

세계 무대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학생들이 미국 뉴욕에서 데뷔합니다.
한예종 재학생들로 구성된 무용단 K-Arts는 일본, 러시아, 프랑스 등 다양한 무대에서 실력을 쌓아 왔었는데요~
국제 콩쿠르에서 대거 입상한 기량에 매료된 캣츠킬 마운틴 재단의 초청을 받고 뉴욕에서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세계 무대로 쭉쭉 뻗어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1. 당신을 위한 노래
(춘천문화예술회관, 7월 11일)
-> 문화 인프라 및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예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문화 순회공연이 열립니다.
그 첫번째 주자는 강원도 순천인데요.
국악인 오정해, 남궁정애를 비롯한 국악관현악단의 품격 높은 공연으로 국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2.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특별 콘서트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7월 9일~13일)
->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대구에서 특별 콘서트가 열립니다.
프랑스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대구로 놀러 가시기 바랍니다.
3. 제 13회 평창 대관령 음악제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 7월 12일~8월 9일)
-> 한여름의 클래식 축제인 평창대관령 음악제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강원도 일대에서 열립니다.
4. 김제 하소백련축제
(하소백련지 청운사 일원, ~7월 17일)
-> 국내 최대 연꽃 서식지 김제에서 하얗게 핀 연꽃과 고즈넉한 산사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하소백련축제가 열립니다.
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