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뼈 건강에 좋은 '가을 햇볕'…자외선은 주의해야

KTV 830 (2016~2018년 제작)

뼈 건강에 좋은 '가을 햇볕'…자외선은 주의해야

등록일 : 2016.10.13

앵커>
맑은 가을날씨를 즐기기 위해.. 야외활동이 많아 지는 시기입니다.
봄이나 여름에 비해.. 총 자외선 지수는 높지 않지만,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1년 중 맑은 날이 가장 많은 10월.
가을은 햇볕을 쐬기 좋은 계절입니다.
햇볕을 30분만 쐬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D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뼈를 튼튼히 하고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족하면 겨울철에 길이 미끄러울 때 넘어지기 쉬운 만큼 가을에 햇볕을 충분히 쐬는 게 좋습니다.
다만 맑은 날이 많은 10월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자외선을 주의해야 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자외선지수는 보통단계로 2~3시간 내에도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게 기상청의 설명입니다.
등산과 같이 야외 활동을 할 땐 높은 등급의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 30분 전에 바르고, 자주 덧바르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옷도 이용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입어야 합니다.
전화인터뷰> 김기덕 / 대전선병원 건강검진센터 소장
"자외선이 차단되는 옷을 입고 마라톤을 하거나 자전거를 많이 타시는데 옷이 너무 타이트하거나 땀에 젖게 되면 돋보기 효과가 나기 때문에 자외선이 더 많이 통과됩니다. 그래서 통풍이 잘 되는 옷이 좋고요. 가급적이면 젖지 않게 잘 마르는 옷이 따로 있거든요. 그런 걸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면 망막이 손상되거나 백내장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물가에서는 반사된 빛이 눈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꼭 쓰는 것이 좋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