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 '인천대공원숲'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 '인천대공원숲'

등록일 : 2016.11.29

앵커>
전국의 누리꾼들이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숲을 뽑았는데, 인천대공원이 당당히 1위에 올랐습니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편백나무길과 호수, 관모산 산행길 등 자연친화적인 요소가 높은 점수를 받은 건데요.
문인수 국민기자가 안내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곱게 물든 단풍 길이 공원을 찾은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이른 아침이지만 수많은 시민들이 단풍 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즐깁니다.
인터뷰> 조순례 / 인천 남구
진짜 아름다워요. 전국에서 좋은 데라고 좋은 명소라고 (선정)됐다기에 너무 좋죠. 반갑고요.
인천대공원은 산책객들의 힐링 장소뿐만이 아니라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어린이집 아이들, 초등학생들이 매일같이 찾아와 자연과 함께 놀며 배웁니다.
인터뷰> 이예원 / 인천 부평남초
“정말 가을 풍경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인터뷰> 김시은 / 인천 부평남초
“정말 예쁘고 다시 와보고 싶어요.”
인천대공원은 관모산, 상아산, 거마산으로 이어지는 266만㎡의 넓은 숲속에 산행길, 생태공원, 치유의 숲길이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돼 있습니다.
이곳은 메타세쿼이아 숲길입니다.
울긋불긋 단풍과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납니다.
이 공원이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해 시민들의 꽃 잔치가 열리고 가을에는 단풍이 곱게 익어 도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합니다.
이 공원에는 너구리를 비롯해 딱따구리 등 조류와 양서류, 곤충류, 거미류 등 164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 박물관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인터뷰> 유순근 / 인천 연수구
“평소에도 저는 인천대공원이 도심 속에 있지만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엄청 많이 있는 곳이거든요.이런 특혜를 받는 게 쉽지 않다고 생각해요.“
‘전국 아름다운 숲 선정 대회’는 산림청, 사단법인 생명의 숲 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함께 주관하며 2년마다 열립니다.
올해는 전국 숲 68곳 가운데 현장실사와 네티즌 투표를 거쳐 인천대공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최태식 소장 / 인천대공원사업소
“관모산과 상아산 거마산으로 이어지는 편백나무 숲과 잣나무 숲, 전나무 그리고 단풍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이런 면에서 금년에 전국 네티즌들이 투표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인천대공원은 이번에 아름다운 숲 선정을 계기로 3백만 인천시민은 물론 수도권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국민리포트 문인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