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업활성화…"기술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

KTV 830 (2016~2018년 제작)

창업활성화…"기술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

등록일 : 2017.01.13

앵커>
오늘 창업활성화 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기술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정부는 청년을 비롯하여 모든 경제주체가 누구나 쉽게 창업해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금년 중 창업 활성화를 위해역대 최대의 신규 벤처펀드 3.5조원 조성,벤처투자 2.3조원 달성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첫째, 기술 창업의 활성화(Start-up),둘째, 지속성장이 가능한 창업 지원의 강화(Scale-up),셋째, 국민 누구나가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 조성(Boom-up) 등 세 가지 추진전략(3-up)을 범정부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기술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도록 기술 기반의 혁신형 창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산학협력단의 창업교육 강화, 연구소기업 활성화 등을 통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대학?정부출연연구소를 기술 창업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는, 어렵게 창업에 성공한 기업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민간투자 유치, 예산구조 개편,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 등 창업 후 도약기업에 대한 자금·판로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내·외 우수 창업기업 교류를 통해 다국적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우수기업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스타벤처를 육성하는 등 우리기업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셋째는, 다양한 맞춤형 창업 경진대회를 연중 개최해서 창업열기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